개기월식 희귀 슈퍼 블러드문 생성

개기월식 희귀한 달

개기월식 희귀

Stargazers는 놀랍고 특이한 광경인 슈퍼 블러드 문(Super Blood Moon)을 밤새도록 대우받았습니다.

월요일 03:30 GMT 직후, 지구의 궤도는 몇 분 동안 우리 행성이 태양과 달 사이에 직접 위치했음을 의미했습니다.

그 시간에 달은 지구의 그림자 속으로 완전히 떨어졌습니다. 일시적으로 짙은 붉은색의 어두운 그늘로 바뀌었습니다.

그 색조는 햇빛이 지구의 대기를 통해 달의 그늘진 표면에 투영되어 만들어졌습니다.

월식은 슈퍼 문과 같은 별도의 이벤트와 일치했습니다. 이것은 달이 궤도에서 지구와 가장 가까운 지점에 있을 때이므로 평소보다 크게 보입니다.

결과 슈퍼 블러드 문을 주시하는 사람들은 개기 월식이 시작되고 그 사건이 서반구에서 가시화되는 순간인 03:29 GMT부터 최고의 전망을 얻었습니다.

그 후 거의 1시간 30분 동안 달에 도달하는 유일한 햇빛은 지구의 대기를 통과하여 붉게 변했습니다.

유럽에서는 달이 지기 시작하기 때문에 그 시간 동안만 이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맑은 하늘 아래 미주 지역은 완전한 장관을 이뤘습니다.

개기월식

“당신은 실제로 지구 주변에서

어나는 모든 일출과 일몰을 한 번에 보게 될 것입니다. 그 모든 빛은 달에 투영될 것입니다.”라고 런던 그리니치에 있는 왕립
문대의 천문학자인 그레고리 브라운 박사가 설명했습니다. 이벤트.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만약 당신이 달 위에 서 있는 우주비행사들이 지구를 뒤돌아보면 지구 바깥을 돌고 있는 빨간 고리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구의 그림자가 달을 모두 가리는 개기월식 현상이 15일 밤(현지시간) 미국과 남미 일대를 중심으로 관측됐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낮 시간대에 일어난 현상이어서 직접 관측하기는 어려웠다. 

미국항공우주국(NASA)에 따르면 미국 서부 일부 지역을 제외한 지역과 남미 전체에 현지시간으로 15일 밤 10시 27분(한국시각 16일 오전 11시 27분)부터 월식이 시작됐다. 월식은 16일 오전 1시 55분(한국시각 16일 오후 2시 55분)까지 이어졌다. 개기월식은 15일 밤 11시 29분 시작해 16일 오전 12시 54분까지 이어졌다.

이날 개기월식은 미국과 남미, 유럽과 아프리카 일부 지역에서만 관측됐다. 대신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그리피스천문대
등이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 실시간 중계로 지구 그림자에 가려진 후 붉게 빛나는 달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월식은 태양과 지구, 달이 일직선에 놓여 달이 지구 그림자에 들어가 어두워지는 현상이다. 태양과 지구, 달이 정확히 일직선상에 놓이면 달 전체가 지구 그림자에 완벽히 가려지면서 달 전체가 완전히 어두워지는 개기월식이 일어난다.

개기월식이 일어날 때 달이 붉은색으로 보이는 것은 지구 대기에 태양빛이 산란하면서 파장이 긴 적색광이 달 쪽으로 꺾여 들어가기 때문이다. 적색광이 달의 표면에서 반사돼 지구로 오면 붉게 보이게 된다. 월식 동안 지구 대기에 먼지나 구름이 많을수록 달이 더 붉은 색을 띠어 ‘블러드문’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