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 비공식 채굴

베네수엘라

베네수엘라 과이도, 비공식 채굴에 EU ‘혈액 금’ 지정 요구

베네수엘라 야당 지도자인 후안 과이도(Juan Guaido)는 목요일 유럽연합(EU)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정부에 대한 압박을 강화하기 위해
남부 정글에서 비공식적으로 채굴된 귀금속을 “혈액의 금”으로 공식 표시할 것을 촉구했다.

마두로 정부는 2016년부터 베네수엘라 아마존의 광산 채굴을 지원하여 경제 위기 속에서 수입을 올렸습니다.
이 노력은 워싱턴이 집권 사회당을 집권에서 몰아내려는 제재를 강화함에 따라 확대되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환경 운동가와 권리 단체로부터 수은으로 유역을 오염시키고 갱단이 영토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면서
학살을 부추겼다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과이도는 1990년대의 “블러드 다이아몬드”
캠페인이 아프리카의 무력 충돌 자금을 조달한 다이아몬드 판매를 목표로 했던 것처럼 유럽연합이 베네수엘라 금 거래를 제한하기 위해 라벨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Guaido는 “유럽은 유럽에서 (베네수엘라) 금 거래를 허용하지 않고 ‘혈액의 금’이라는 레이블을 지정함으로써 이러한 방향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넷볼

“베네수엘라에서는 무엇을 위해 사용합니까?
비정규(무장) 단체에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라고 그는 금광 작업 근처에 점점 더 많이 존재하는 콜롬비아 게릴라를 언급했습니다.

미국은 EU 및 50개 이상의 다른 국가와 함께 과이도를 베네수엘라의 합법적인 대통령으로 인정합니다.
2019년에 워싱턴은 마두로 정부를 권력에서 몰아내기 위해 마두로에 대한 제재를 확대했습니다.

그러나 마두로 대통령은 동맹국 러시아의 도움으로 OPEC 국가의 석유 산업에 대한 제재를 회피하고
종종 조직 범죄에 연루되는 광부들이 생산한 금 판매를 통해 매달렸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제재는 이미 미국 개인과 기업이 베네수엘라 금을 거래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또 다른 마두로 동맹국인 터키에 매각되었습니다.

지난 9월 과이도 대표는 마두로 정부가 제재를 우회하기 위해 유럽에서 금을 팔고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논평 요청에 대한 이메일 응답에서 정책상의 문제로 EU는 논평을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으며, EU는 입법부 의장인 과이도를 전적으로 지지하며 25명의 관리에 대한 여행 금지와 금수 조치를 제정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베네수엘라에 무기 판매.

EU는 베네수엘라 금 거래를 특별히 금지하지 않았습니다.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는 과이도가 이번 주 초 마두로의 보안군이 야당 대표로 재선되는 것을 막으려 했지만 실패한 이후 처음으로 외국 언론과의 인터뷰였습니다.

일요일에 마두로의 동맹자들은 보안군이 과이도와 그의 지지자들의 의회 진입을 차단하기 위해 이동한 후 라이벌 야당 대표와 의원 그룹을 설치하려고 했습니다.

뉴스

과이도 총리는 의회에 대해 “우리는 우리의 일을 계속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 대출 취소

Guaido는 또한 의원들이 지역 개발 은행 CAF의 대출을 통해 전력 인프라 자금을 조달하려는 노력을 포기하고 있으며 의원들은 현재 국가의 만성 정전을 완화하기 위한 다른 메커니즘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제안에는 CAF가 UN이 감독할 기금으로 3억 5천만 달러를 제공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이 계획은 비용이 많이 들고 비실용적이라는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으며, 마두로 정부가 궁극적으로 자금 사용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